양육

갈릴리 북클럽 (2023년 9~10월) 추천도서

섬김과 헌신 2023. 8. 26. 13:12

 

[책소개]

“일은 하나님의 영광과 은혜를 드러내는 거룩한 부르심이다.”
일의 존엄성, 돈, 성공, 악, 리더십, 워라밸….
일터의 그리스도인이 고민하는 문제에 관한 성경적 통찰!
팀 켈러 목사 추천!

“당신이 하는 일이 당신의 선교 현장이다.”


많은 사람이 자기 직업을 그저 가족을 먹여 살리거나 각종 요금을 내는 데 필요한 지루하고 단조로운 고역으로 여긴다. 하지만 콘크리트를 쌓든 그림을 그리든 우리가 하는 일은 하나님의 성품과 돌보심을 드러낼 수 있는 매일매일의 기회다. 저자는 이 성경적 직업관을 일깨우기 위해, 어떻게 하나님이 우리 일을 그분의 은혜를 우리 마음과 세상에 흘려보내는 도구로 삼으셔서 우리 일에 목적을 주시는지 설명한다. 특히, 일의 존엄성과 함께 돈, 성공, 악, 리더십, 일과 삶의 균형 등 일터의 그리스도인이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문제에 관해 성경적인 기준을 제시한다.

하나님은 우리의 일을 사용하셔서 다른 사람들을 돕고, 삶을 개선하고, 세상에 하나님 나라의 영향력을 확장하게 하신다. 우리가 표현하는 기술, 우리가 만드는 제품, 우리가 일하는 방식, 우리 노동이 사회와 관계에 미치는 영향을 통해 우리는 망가진 세상에서 하나님의 구속 사역의 도구가 된다. 하나님은 우리를 통해 그분의 은혜를 드러내기를 원하신다. 성경적인 소명 개념은 모든 신자가 이해해야 할 개념으로, 어떤 직업이나 일에서든 신실함과 하나님 나라 섬김으로 향하는 문을 열어 준다. 이 책에서 저자는 우리에게 그런 이해를 심어 주고, 우리가 자신이 하는 일과 관계없이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크신 소명에 참여할 수 있는지 볼 수 있게 돕는다.

 

 

저자 : 브라이언 채플 (Bryan Chapell)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설교자이자 신학자 중 한 명으로 트리니티 복음주의신학교와 리폼드신학대학원에서 실천신학을 가르쳤다. 현재 미국 일리노이주에 소재한 그레이스장로교회의 원로목사이자 커버넌트신학교 명예총장으로 있으며, 낙스신학대학원에서 설교학을 가르치고 있다. 특유의 리더십으로 미국 장로교(PCA)에서 여러 가지 국내외 협력 사역을 주도하고 있으며, 수많은 집회와 세미나의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현재 ‘Unlimited Grace’라는 주제로 사역을 전개하며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전파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죄에서 벗어나 삶의 기쁨과 평안을 주는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진리를 알리고, 성도의 바른 신앙을 위해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숱한 오해에 답을 제시한다.

주요 저서로 『은혜가 이끄는 삶』,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를 시작하라』, 『성부 성자 성령 삼위 하나님』(이상 생명의말씀사), 『성화의 은혜』, 『그리스도 중심 설교 이렇게 하라』, 『그리스도 중심적 예배』, 『불의한 시대 순결한 정의』, 『성도의 불행에 답하다』 등이 있다.